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이슈/이슈

개그우먼 허안나, 갑상선암 수술 후 회복 중

by 흥실장 2024. 8. 7.
728x90
반응형

개그우먼 허안나가 갑상선암 수술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녀는 올해 초 목에서 발견된 혹이 갑상선암일 가능성이 있다는 진단을 받고, 결국 갑상선의 3/4을 절제하는 수술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른 기력 저하와 회복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자신의 SNS를 통해 공유했습니다.

 

 

허안나의 수술과 회복

허안나는 2024년 5월 갑상선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녀는 평소 에너자이저라고 불릴 정도로 활발하게 활동했으나, 갑상선을 대부분 제거한 이후 갑작스러운 기력 저하를 경험했습니다. 허안나는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았다"며, 운동을 통해 체력을 회복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쉽지 않다고 토로했습니다.

 

수술 후 허안나는 일상생활에서도 피로감을 느끼며, 침대에서 벗어나기 힘들 정도로 기력이 떨어졌다고 전했습니다. 그녀는 강아지 산책을 하거나, 식사 전후에도 피곤함을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갑상선암의 이해

갑상선암은 갑상선에서 발생하는 암으로, 대부분의 경우 예후가 좋고 진행이 더딥니다. 하지만 치료 시기를 놓치면 림프절, 기도, 식도 등으로 전이될 수 있어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갑상선암의 주요 특징

  • 진행 속도: 대부분의 갑상선암은 진행이 느리며, 예후가 좋은 편입니다.
  • 진단과 치료: 갑상선암은 초기에 발견될 경우, 부분 절제 수술로 충분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이 진행되면 전체 절제 및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수술 적응증: 미국갑상선학회는 암 크기가 4cm 이상인 경우 전절제를 권고하며, 4cm 미만일 경우 암이 있는 부위만 절제하도록 권장합니다. 그러나 림프절 전이가 많거나, 암세포가 피막을 뚫고 나온 경우 등은 예외적으로 전절제를 해야 합니다.

갑상선암의 치료와 관리

  1. 조기 발견: 목 부위에 혹이 발견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해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수술: 암의 크기와 전이 여부에 따라 부분 절제 또는 전절제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수술 후 관리: 갑상선 호르몬 보충 및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4. 생활 습관 개선: 기력을 회복하기 위해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허안나의 향후 계획

허안나는 현재 기력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팬들과 대중들에게 자신의 건강 상태를 솔직하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운동을 통해 체력을 회복하고, 이전처럼 활기찬 모습을 되찾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갑상선암은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가 중요한 만큼, 허안나의 사례가 많은 이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워주기를 바랍니다. 그녀의 빠른 회복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728x90
반응형